내일신문 교육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북클럽 저널리스트 클럽(1기)영어 방과후교실 원어민 무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8. 3. 26. 16:16

대구시교육연수원(원장 한원경) 대구글로벌교육센터(성당동)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북클럽 저널리스트 클럽(1기) 고교 방과후 교실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든 수업은 원어민 교사의 지도로 이루어지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 중등 영어 온라인 감성 북클럽 프로그램
   운영은 4월 6일(금)부터 6월 15일(금)까지고 2~3권의 영어 원서를 읽으며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원어민 교사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 대구글로벌교육센터 글로벌 저널리스트 클럽 프로그램
운영은 4월 6일(금)부터 6월 15일(금)까지고 모둠별 기획 회의를 통해 작성할 기사의 주제를 선정하고 기사의 개요를 작성하게 되며, 개인별로 총 3편의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중요한 의사결정을 해나가면서 의사소통 역량뿐만 아니라 배려, 협력 등의 인성을 함양한다.

 

 

□ 대구글로벌교육센터『창의틔움 Think&Write』프로그램
운영은 4월 5일(목)부터 6월 14일(목)까지고 다양한 경험을 융합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것을 창출해 내는 능력인 창의적 사고 역량 신장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모티브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스토리를 창작해 나가는 창의적 글쓰기와 주어진 주제에 대해 논리적으로 생각을 전개하고 논거를 구성해 나가는 에세이 쓰기를 차례로 배우며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다.

 

 

□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소통 UP! Job Interview』프로그램
운영은 4월 5일(목)부터 6월 14일(목)까지고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타인의 의견을 경청·존중하는 능력인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취업 인터뷰에 자주 등장하는 질문을 유형별로 학습한 후 모둠별 반복 연습을 거쳐 원어민 교사와의 1:1 모의 실습 기회를 가지게 되며, 전 과정에서 원어민 교사의 개별 피드백을 통해 인터뷰에 임하는 기본적인 자세와 인터뷰 실전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북클럽 저널리스트 클럽(1기)영어 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3월 27일(화)부터 4월 2일(월)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각 학교의 담당 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운영 계획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www.dggec.kr) 공지사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