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입시미술학원 수성구 시지 클릭 범어 인트로만화

내일신문 전팀장 2018. 4. 7. 02:44

“공부 실기 모두 중요한 미대 입시, 어떻게 해야 성공할까?”

모든 입시가 그렇지만 미술은 특히 수시와 정시 중 전략적인 선택과 집중이 중요한 분야다. 대구입시미술학원 수성구 시지 클릭 범어 인트로 대구만화학원 정장수 원장은 “실기만큼 내신 및 수능성적, 학생부도 대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따라서 일반 학생에 비해 일찍 목표대학 설정 등의 대입전략을 세우고 이에 맞춰 단계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올해 미대진학 전반적으로 수시확대…수도권 대학은 정시비중 높아
올해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입의 전체 모집정원은 34만8834명으로 지난해보다 3491명이 줄었다. 수시모집은 전년도보다 증가해 전체 정원의 76.2%인 26만5862명을 선발한다. 

 

 

정시모집 규모는 정원의 23.8%인 8만2972명. 미술대학 디자인계열 진학은 대경권 대학의 경우 수시선발 비율이 전체 수시모집 규모와 비슷하다. 그러나 서울 및 수도권 대학은 정시선발인원이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정시비중이 높은 편. 

 

 

수험생 입장에서는 수시에 올인할지, 정시에 집중할지, 아니면 둘 다 준비해야 할지 쉽게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미대진학은 수능과 함께 실기도 준비해야 하므로 되도록 일찍 미대실기 등 전문가가 포진해 있는 대구입시미술학원 수성구 시지 ‘클릭’을 찾아 목표대학의 전형요소를 면밀하게 파악한 뒤 학생의 성적과 학생부 기록 상황, 실기력 등을 고려해 입시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위권 대학의 수시전형은 1학년부터 성적과 학생부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수시비중이 높은 상위권 대학은 서울대(수시 100%), 홍익대(수시 80%), 이화여대(수시 50%) 정도를 꼽을 수 있다. 이들 대학은 실기는 물론 높은 내신성적과 미술활동, 독서활동 등 학생부 내용이 잘 갖춰져야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상위권 대학이 미대 수시전형에서 내신 뿐 아니라 학생부 활동을 비중있게 평가하는 정성평가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 따라서 수성구입시미술학원 등에서 정시 중심의 진학전략을 가지고 있다면 각 대학의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 시기에 따라 또는 학생의 상황에 따라 실기와 수능준비의 비중을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실기고사 준비, 주제해석능력 키우고 드로잉 등 기초능력 탄탄히
미대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실기는 상위권 대학일수록 서울대의 통합실기평가 방식을 따르는 추세다. 상위권 대학은 기본실기능력과 함께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주제해석능력, 도전정신이 엿보이는 예술가적 특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원한다. 외워서 그리는 그림, 일정 틀이 보이는 그림, 예쁘고 묘사가 잘 된 그림만으로는 더 이상 대입에서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

 

 

서울대 디자인학부 실기고사는 어떤 주제가 출제될지 예상하기 힘들 정도로 방대한 분야에서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평소에 여러 가지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해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 대구입시미술학원 수성구 시지 ‘클릭’은 이런 방식의 수업은 서울대 뿐 아니라 다른 대학 입시도 비교적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드로잉과 같은 기초능력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도 중요하다.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상대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득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내는 것이 핵심이다. 이때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기초능력이 바로 드로잉이다. 아이디어를 좀 더 강렬하게 느끼도록 하는 구도와 표현력 역시 꼭 갖춰야할 기초능력에 속한다.

 

 

미대진학은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지도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대부분의 미대지망생이 대구 수성구입시미술학원 등을 찾아 진학지도상담을 한다. 따라서 대입을 위해 선택하는 경우 여러 가지를 고려해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진학을 준비하는 도중에 배움터를 바꾸는 것도 부담스러운 일이므로 1~2학년부터 대입을 준비하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다.

 

 

대구입시미술학원 수성구 시지입시미술학원 범어인트로만화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정장수 원장은 “해마다 달라지는 미대입학전형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대학이 요구하는 측면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반영해 지도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다양한 주제를 여러 가지 각도에서 접근하도록 교육하는 수업은 피드백이 중요하기 때문에 강사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고 지적한다.

 

 

미대진학을 위해 배움터를 선택할 때는 소속 전임 및 주임급 강사가 얼마나 확보되어 있는지, 강사의 지도 경력은 어느 정도인지, 강사 1인당 학생수가 8명 정도로 적정수준을 유지하는지, 예비반부터 진학반까지 일관적인 수업 진행을 위해 정확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구입시미술학원 수성구 시지 클릭 범어 인트로에서 제공하는 최근 3년 정도의 진학실적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상위권 대학 합격생을 꾸준히 배출하는 곳의 경우 해당 대학의 전형요소를 좀 더 실질적으로 파악하고 있다는 뜻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