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과학관 한국생산성본부 3D프린터 체험전 공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29. 14:51

대구과학관 3D 프린터 체험전  내가 만드는 세상 개최

- 8월 1일부터 9일까지, 6개 체험부스 눈길 -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1일(토)부터 9일(일)까지 3D 프린터 체험전 ‘내가 만드는 세상’을 개최한다. 한국생산성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체험전은 제3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며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 프린터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 공연과 풍성한 체험 거리가 가득하다.

 


대구과학관 3D 프린터 체험전이 열리는 과학관 1층 기획연회실을 둘러보면, 총 6가지 주제의 체험부스가 눈길을 끈다. 쓰리디 프링팅의 작동원리, 프린터 종류, 출력소재를 소개하는 ‘소개관’ 예술․패션관련 출력물,  쓰리D 스캐너 및 모델링, 피규어 등의 취미관련 출력물을 전시한 ‘전시관’ 쓰리디 프린팅과 건축․자동차․IT․주얼리․음식과의 융합사례를 보여주는 ‘융합관’  쓰리디 프린팅 활용 비즈니스 적용 사례 및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는 ‘비즈니스관’ 네임텍, 팬던트, 명암 등을 5분 이내로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 쓰리디프린팅 모델링 교육, 제품 사출교육, 프로그램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는 ‘교육관’ 등을 선보인다.


대구과학관 주말 특별강좌로 8월 1일, 2일, 8일, 9일 열리는 ‘아빠와 함께하는 3D 프린팅 LEGO만들기’ 교육은 방학을 맞아 과학관을 찾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눈여겨 볼만하다.

 

대구과학관 ‘내가 만드는 세상’ 3D 프린터 체험전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월요일 휴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문의: 053)6.7.0-6.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