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공단2동 어르신 포항 호미곶 효도관광

내일신문 전팀장 2018. 5. 18. 16:17

어르신~ 즐거운 여행 되세요
- 제 31회 구미 공단2동 노인후원회 어르신 호미곶 효도관광 -

 

 

구미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노인후원회(회장 최재덕) 주관으로 ‘18. 5. 18.(금) 관내 어르신 40여 분을 모시고 포항 일원으로 효도관광을 다녀왔다.

 

 

이번 효도관광은 평소 거동하시기 힘들어 쉽게 찾아 볼 수 없었던  호미곶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면서 삼삼오오 모여 사진도 찍고 해변 산책과 오락시간을 가지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평소 노인복지향상에 힘써온 최재덕 구미 공단2동 노인후원회장은 수년째 효도관광 행사를 주관하고 있지만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정애 동장은  “매년 어르신 효도관광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구미 공단2동 노인후원회장과 회원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해 늘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고 동참하시는  각 단체 및 지역민 모두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관광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 생활에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구미 공단2동 노인후원회는 1990년 처음 결성되어 현재 2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매년 효도관광 및 경로잔치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관내 노인복지 향상에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