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보건소 우리동네 건강리더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8. 6. 9. 10:11

대구 수성구보건소(소장 여수환)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우리동네 건강리더 양성교육’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20세 이상으로 평소 운동을 즐겨하고 지속적인 봉사를 희망하는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보건소 전화(666-5794~5)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구 수성구보건소 우리동네 건강리더 양성교육은 오는 22, 25, 27, 29일 4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본관 3층 보건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내 몸에 맞는 운동처방, 바르게 걷기, 우리동네 걷기 코스개발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구 수성구보건소 우리동네 건강리더는 교육수료 후 생활터 걷기 좋은 환경을 이용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걸으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구민들을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적립, 건강과 관련된 주기적인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대구 수성구보건소 여수환 소장은 “우리구는 건강도시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주민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는 공동체 문화가 가장 중요하며, 건강리더 사업이 그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