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원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아이누리도서관 시장놀이체험

내일신문 전팀장 2018. 6. 17. 20:37

경북 구미시 원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류창경) 원아 64명은 유치원 교실과 유치원 아이누리 도서실에서 시끌벅적 신나는  ‘원남알뜰시장’을 열었다.

 

 

이번  ‘원남알뜰시장’은 유아가 가정에서 기부하고 싶은 물건이나 쓰지 않는 물품을 모아 판매함으로서 건전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아이들에게 자원 절약 및 합리적인 소비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즐거운 시장놀이를 위해 주간교육계획안을 통하여 각 가정에서 유아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작아진 신발, 작아진 옷, 문구류, 도서류 등을 수집하였다.

 

 

경북 구미 원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학용품 과자 등을 넣어 알뜰시장세트를 만들고 유아들은 가게 간판 및 광고지 만들기, 돈 만들기, 지갑 만들기, 시장놀이 노래배우기 등 다양한 사전활동을 실시하여 알뜰시장놀이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은 점점 높아져갔다.

 

원남초병설유치원 원아들은 "여러 가지 물건 중에서 내가 필요한 물건을 고르는 경험이 의미 있었다" 라며 소비 체험의 소감을 밝혔다.

 

 

경북 구미 원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류창경 원장은 “알뜰시장 활동을 통해 경제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뤄져 유아들이 계획적인 소비습관을 기르고, 나눔과 기부의 참된 의미를 아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