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코오롱 인더스트리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체험

내일신문 전팀장 2018. 9. 19. 14:46

구미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코오롱 인더스트리 부산의 명물 오륙도 스카이워크 가다

 

 

지난 9월 7일, 코오롱 인더스트리(대표이사 사장 장희구)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독거노인들을 모시고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등으로 ‘어르신 한마음 나들이’를 다녀왔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중합 1팀 임직원은 나들이 비용 지원은 물론 직접 여행에 동행하여 몸이 불편한 독거노인들이 편안하게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등을 여행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참여한 노인들은 국립해양박물관 관람 및 오륙도 스카이워크 체험 등 부산 일대를 돌아보며,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풍경을 눈과 마음에 담으며, 소중한 추억을 가슴에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봉사자로 참여한 김주광 팀장은 “여가활동에 대한 경험이 적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나들이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를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체험 위한 코오롱 인더스트리 봉사단은 한마음나들이 외에도 2011년부터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독거노인들을 직접 찾아뵙고 말벗, 가사지원, 외식지원 등의 방문정서 봉사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