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이성칠 정책기획실장 주관 공모사업 담당자 업무연찬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8. 10. 11. 11:19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공모사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담당자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

 

 

매년 증가하는 복지예산의 고정적 지출과 시민들의 다양한 공공서비스 요구가 날로 증대됨에 따라 지방재정의 열악한 사정을 극복하기 위해 중앙부처 공모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최근에는 지자체간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에 시는 공모사업의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전부서 공조체계 구축, 부서별 공모사업 관리 담당자 지정, 공모사업 유치전략 매뉴얼 제작, 유치직원 인센티브 제공 등 공모사업 참여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중에 있다.

 

 

이번 구미시 이성칠 정책기획실장 주관 업무연찬회는 자체 제작한 매뉴얼을 바탕으로 향후 추진체계 및 업무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특히 공모사업 발굴에 용이하도록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 2019년 정부예산안 주요내용, 부처별 신규사업,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 등 정부예산 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성칠 정책기획실장은 “신정부 수립과 함께 지역현실을 반영하는 상향식 공모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고, 지자체의 열악한 재정을 확충할 수 있는 돌파구로 담당 공무원의 능력과 적극적인 자세가 공모사업 선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부서간의 협업과 시민, 전문가와의 거버넌스 구축, 사전절차 이행 등 공모사업의 체계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아울러 시에서는 공모사업 알림방 개설, 분기별 추진실적 점검, 외부 전문가 초청 워크숍, 부서별 공모사업 발굴 보고회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