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고등학교 물리 화학 생명 지구 정보과학 발표 경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8. 11. 7. 17:22

물리 화학 생명 지구 정보과학 미래과학도의 꿈이 영근 교정
- 구미고등학교 ‘R&E발표 경연’실시

 

 

구미고등학교(교장 마해수)는 11월 6일 과학중점과정 1, 2학년 120여명 학생들이 참가하여 지난 6개월 동안 진행하였던 ‘R&E(Research&Education)발표 경연’을 실시하였다. 

 

 

물리·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정보과학 분야에서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구미고등학교 학생들은 교사 및 명문대학에 진학한 졸업생 선배들과 함께 R&E를 진행하였다. 올해는 22개 팀이 참여하여 서로의 연구 내용을 포스터 형식의 보고서를 만들어 발표하였다. 

 

 

연구 결과를 발표한 구미고등학교 1학년 최0준 학생은 “실험과정에서 어려움이 나타나곤 했지만, 하나씩 해결하면서 연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그 과정에서 배운 경험이 나를 성장시킨 것 같다. 친구와 함께 최종 결과까지 발표할 수 있어 기쁘고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미고등학교 마해수 교장은 “올해의 R&E 발표는 한층 더 창의성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주제가 많았으며, 연구 과정에서 많은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끌어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과학중점고등학교로서 구미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실험을 설계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실험한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프로젝트형 교육을 통해 스스로 연구할 수 있는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