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무지개학교 학부모연수 종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13. 13:03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무지개학교 학부모연수 종강

경북 구미교육청 교육장(김정숙)은 8월 13일 관내 초등 특수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주간 실시된 『Fun! Fun! 여름 무지개학교』 와 방학 중 학부모 문화힐링 프로그램『원예생활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의 종강식을 가졌다.

 

 

경북 구미교육청 무지개학교 학생들은 레고 교실, 요리활동, 특수체육, 생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풍선자동차, 토피어리 및 앨범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였다.
오늘 종강식에는 2주간의 행사를 정리한 동영상을 시청하였으며, 학부모 연수에 참가한 어머님들이 열흘간 꽃꽂이, 화분 가꾸기 등을 통해 자기를 표현하고 가꾼 작품 전시와 함께 행사를 빛내주었다.

 

구미 모 초등학교 학생은 “무지개학교가 너무 일찍 끝나서 아쉬워요.  시간이 빨리가서 너무 아쉬워요. 겨울 무지개학교에 다시 올 거예요.”라고 말했다. 2주 간 정들었던 친구, 자원봉사자 선생님(금오공대, 대구대)과 작별 인사를 나누는 아이들의 눈에는 어느새 눈물이 맺혔다.

 

 

경북 구미교육청 무지개학교 종강식에 참석한 김정숙 교육장은 “여름 방학을 맞은 장애학생들이 FUN! FUN! 여름무지개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몸과 마음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간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어머님들도 식물의 돌봄과 같이 자신과 가족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배움으로 앞으로 행복한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