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중국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 교류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9. 6. 25. 10:18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강태봉)는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하여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鄞州职业教育中心学校) 기능영재반 학생 11명을 초청하여 지난 6월 18일(화)부터 6월 22일(토)까지 4박 5일간 다양한 교류행사를 가졌다.

 

 

양교 기능영재반 학생간 1:1 파트너 결의식을 시작으로 기능경기대회 과제를 가지고 공동 프로젝트 작품 제작하고 한국어 수업 등을 통하여 친목을 도모하였다. 그리고 한국 음식을 만들어 보고, 앞산 전망대, 근대문화골목, 동성로 등 대구 문화탐방을 통하여 한국 문화를 중국 학생들에게 알렸다. 또한 ㈜현대로보틱스와 테크노폴리스 등의 견학을 통하여 발전된 한국 산업의 모습을 중국 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었다. 

 

경북기계공고 3학년 김○○학생은 “공동 프로젝트 작품 제작을 통하여 기능경기대회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아이디어 교류의 계기가 되었고,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을 향한 도전의 의지를 불태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북기계공고 강태봉 교장은“이번 초청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중국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활발한 상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