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유튜브 서포터즈 1기 발대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9. 8. 2. 19:19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청년 서포터즈들이 유튜브로 구미 홍보에 나선다!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이 구미 유튜브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8월2일(금) 오후4시 조합 사무실에서 1기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이사장 정세민)은 구미의 문화발전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하고 구미홍보 및 콘텐츠를 업로드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7월17일부터 21일까지 5일동안 구미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유튜브 서포터즈를 모집했으며, 이날 발대식을 갖고 10명을 1기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앞으로 이들은 구미시의 핫플레이스나 맛집, 관광지, 지역뉴스 등 여러 가지 소식을 청년들의 시각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할 예정이며, 매주 콘텐츠를 주제별로 업로드해 청년 창업 매장이나 기존 매장 중 특색있는 곳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서포터즈 1기는 오는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조합은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서포터즈를 선발해 구미를 알리고 문화발전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 구미시에 숨어있는 역사 문화공간이 많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도 이런 문화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모으는 한편, 청년들의 놀이터가 될 만한 곳을 소개해 ‘젊은 도시 구미’의 이미지를 부각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