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비산나루문화축제]비산동체육회 주관 제2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 성공적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1. 5. 22. 21:18

[구미비산나루문화축제]비산동체육회 주관 제2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 성공적 개최

 

경북 구미시 비산동 체육회(회장 배용현)가 추진한「제2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가 비산 나루터에서 김성조 국회의원, 박상우 정책기획실장, 구자근 도의원,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시민 등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구미비산나루축제는 시립무용단의 신명나는 춤으로 막을 열었고 뒤이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 어르신들의 체조 공연과 합창단의 아름다운 노래들로 흥을 돋우었으며 윷놀이, 그네뛰기,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의 민속경기가 이어졌다.

 

또한 각 통을 대표하는 주민들의 노래자랑은 물론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까지 열려 시민들의 마음을 더욱 풍요롭게 하였으며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대형 현수막으로 인쇄되어 앞으로 상시 전시될 예정인 비산나루터 이야기와 옛 나루터 사진을 감상하며 옛 추억을 회상했다.

 

구미시 비산동장(윤영술)은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기관단체와 주역주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비산나루터의 맥을 잇고 주민화합과 단결을 이끌어내는 장이 조성되었으며 구미의 대표적인 수변도시 문화축제로 거듭날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기대감을 피력했다.

☏054)450-5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