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하양초등학교 독서 골든벨, 가족 독서사진 전시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4. 16:18

대구 하양초등학교(교장 권석구)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하기 좋은 DAY!’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3일부터 8일까지 계속되는 이 행사는 ‘도전! 독서골든벨’과 ‘우리가족 독서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하양초등학교 교육가족 모두가 참석하는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도전! 독서골든벨’은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학년별로 진행하여 전교생 794명,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전 교생님들이 함께 참석 하여 독서를 통한 학교 화합의 계기가 되고 있다. 독서골든벨 행사는 학생들에게 학년별 지정도서를 정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아침시간을 통해 교사가 학생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등 교내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가족 독서사진 전시회’를 함께 열어 방학동안 가족과 함께 독서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 4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이를 관람한 학생들은 “방학동안 가족들과 같이 도서관에 가서 책도 읽고 사진도 찍어서 재미있었어요.” “저희 가족이 독서하는 모습이 전시되니 자랑스럽고 뿌듯해요.” “앞으로도 자주 가족과 책을 읽을거예요.”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가족 돌봄 기능 향상과 독서 의지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어진다.

 

권석구 교장선생님은 아이들을 만날 때 마다  ‘오늘은 무슨 책을 읽고 있니?’, ‘이번 달에는 책을 몇 권 읽었니?’ 등과 같은 독서 관련 인사말을 하여 책읽기 분위기 조성에 솔선하며 아이들 사이에서는 독서교장선생님으로 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