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주민등록증 발급] 구미시 고아읍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현장발급 서비스

내일신문 전팀장 2011. 5. 31. 08:30

[주민등록증 발급] 구미시 고아읍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현장발급 서비스

고아읍(읍장 이수영)에서는 관내의 현일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주민등록증 현장방문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신규 주민등록증은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가족관계등록이 확인된 만 17세 이상자로서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 1일부터 발급가능하며 6개월이내 발급받아야한다. 그러나 학업으로 시간적여유가 없어 발급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빈번하다.

 

올해들어 구미시에서 4년째 실시하고 있는‘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현장발급 서비스’는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하여 외출 및 조퇴 등을 통해 관할기관을 방문해야하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 및 불편함을 덜어주고, 주민등록증 발급기한을 지키지 못해 과태료를 부담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의 효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날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약 2시간동안 학교 행정실 로비에서 실시되었으며 신청서 작성 및 확인, 십지문채취 등 담당선생님과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로 무사히 발급신청을 마쳤다.

 

이수영 고아읍장은 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실시로 학생들이 고아읍을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 및 불편함을 덜게 되어 다행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민원행정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54)481-3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