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전국어울림낚시대회 사각지낚시터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4. 23:18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숙희)과 경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유태)은 오는 9월 19일 구미시 신동 소재의 사각지 낚시터에서 『제5회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배 전국어울림낚시대회』를 개최한다. 장애·비장애와의 어울림, 지역사회와의 어울림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조를 이루어 진행되는 낚시대회로 비장애인에게는 장애를 이해하는 계기로 장애인에게는 사회와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1위~10위까지의 순위 시상과, 어울림상, 행운상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된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한조를 이루어 참가하여야 하며 참가접수는 9월 15일까지 구미시장애인체육관으로 하면 된다. 조를 이루지 못한 참가자들은 대회당일 추첨에 의해 조를 구성할 수 도 있다.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 해소, 건전한 대인관계 형성, 자연속에서의 정서순환, 낚시 자체가 주는 집중력 향상, 여가의 선용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낚시는 우리나라에서 약 700만명 정도가 즐기고 있을 만큼 국민 레저스포츠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장애의 특성에 따른 낚시장비의 부족, 낚시터로의 접근성 제약 등 장애인이 낚시를 즐기기에는 만만찮은 장벽이 있다.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과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전국어울림낚시대회를 통하여 조금의 변형과 주변의 도움만 있다면 일부의 제약이 있더라도 충분히 장애인들의 레저스포츠의 한 분야로 활성화 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1. 대회명 : 제5회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배 전국어울림낚시대회
2. 일  시 : 2015. 9. 19(토) 10:00~16:00
3. 장  소 : 사각지낚시터(구미시 신동 소재)
4. 주  관 : 경북신용보증재단, 구미시장애인체육관
5. 후  원 : 대한장애인낚시연합회, 구미시낚시연합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6. 인  원 : 200명(선수 : 140명, 운영요원 및 자원봉사자 6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