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대한불교진각종] 인동 권순서 동장과 금강회 대한불교진각종 경로위안잔치

내일신문 전팀장 2011. 6. 10. 00:30

[구미 대한불교진각종] 인동 권순서 동장과 금강회 대한불교진각종 경로위안잔치

경북 구미시 인동동(동장 권순서)에서는 황상동에 소재한 대한불교진각종 지원심인당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 분을 모시고 신도회인 금강회(회장 법륜주 보살) 주최로 ‘제13회 경로위안잔치’가 열렸다. 행사에는 인동동장, 구미시의원 및 인동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우훈)등 지역인사들이 경로위안잔치를 축하하기 위해 참여하였다.

 

밸리댄스와 풍물단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대한불교진각종 신도단체인 금강회가 주최하여 내 부모를 섬기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잔치음식을 대접하는 자리로, 13년째 행사를 이어오며 웃어른 공경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날 법륜주 금강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경로효친사상을 일깨우고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경로위안잔치를 마련하고 있다”며, “비록 작은 일이지만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한 권순서 인동동장은 축사에서,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개최와 저소득층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지원심인당 금강회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복지와 따뜻한 효 문화가 자리잡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씀을 전했다.

 

이 날, 금강회에서는 모처럼 즐겁고 유쾌한 한때를 보내고 돌아가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레 준비한 기념품을 증정하였으며, 홍삼판매수익금과 신도들의 성금을 모아 관내에 거주하는 소년· 소녀가장,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250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 50매를 인동동사무소에 기탁하기도 하였다. 오늘 행사는 불심(佛心)으로 전하는 훈훈한 지역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054-450-6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