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마음心 ADHD 공황장애 대구불면증 우울증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26. 18:58

대구틱장애 공황장애 ADHD 그리고 대구불면증 우울증 강박증 불안장애 등 한방(韓方)신경정신과적인 치료를 하는 수성구 범어동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한의원은 모든 치료에 있어서 가장 우선시하는 것은 마음 즉, 심(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구틱장애치료 등을 하면서 ADHD(주의력결핍장애)와 공황장애 불면증 등의 상관관계도 살피고 있습니다. 그중 유사증상인 눈찡그림 으로 힘겨워 하게되는 번조증의 증상으로 치료를 위해 내원하신 분이 있으셨습니다. 

 

 

ADHD 등과의 증상과는 달리 대구틱장애 치료를 하는 ‘마음심’은 상담과 진단을 통해서 불편한 증상의 원인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본인의 의사와는 전혀 관계 없이 자신도 모르게 자주 눈을 찡그리게 되는 것으로 통제가 되지 않아 주위의 시선에도 신경이 쓰이면서 그러지 말아야겠다는 강박증의 증상도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것은 대인관계나 학교생활 그리고 친구들과의 단체 생활에서도 상당히 신경이 쓰이면서 마음속으로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게 하는 것입니다.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강박증이 함께 나타나면서 치료에 오히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4년 전부터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이 되어 잘 한다는 대구의 큰 병원에도 가서 치료도 해 보았지만 잘 되지 않고 원인도 몰라서 답답한 마음을 호소하였습니다. 온라인 인터넷 등에서 대구틱장애 강박증 불안장애 불면증 등을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눈깜박이는 현상의 치료가 잘 되는 곳이 마음심이라 생각해 내원하셨다고 합니다.

 

 

눈을 뜨려고 해도 자꾸 찡그리고 감게 되어 직장생활에서 업무를 보는데 있어서 무척이나 불편할 뿐만 아니라 주위에서 이상한 눈으로 보는 등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하시면서 주 증상을 호소하였는데 주로 긴장되고 집중할 때 자주 깜박이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대구틱장애 치료를 하는 마음심에 내원하기 전에도 거울을 보면서 눈을 부릅뜨고 눈깜이는 것을 억지로 참는 것을 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콘트롤이 잘 안 되어 내 몸이 내 몸같지 않으며 이러한 일들로 인해 강박장애가 생기는 것 같고 불면증으로 잠도 오지 않고, 고통스럽고 힘들고 참으면 가슴이 답답해서 집중을 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 분은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늘 마음이 편치 않고 또 휴일날에도 여유롭게 쉬지도 못하고 불편하며, 그러다 보니 늘 피로감에 시달리며 우울증도 나타나고 짜증도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 틱장애 대한 설문지와 문진을 한 결과 이 남성분은 사실 전형적인 틱은 아니고 틱에 유사한 증상이었습니다.

 

 

다른 사람과 시선을 맞추거나 어떤 일에 집중 할 때 힘들다고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는 심해진다고 합니다. 대구틱장애 한방치료 마음심은 불면증 우울증 공황장애 등 기타 질환 부분을 체크 해보았습니다.

 

 

이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늘 눈 주위 근육이 심하게 찡그려져서 인상을 쓰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자신이 너무 힘들고 주위 사람들도 이상하게 자신을 바라본다며 힘겨워 하였습니다.

 

 

회사에 있을 때도 나타나지만 오히려 집에 오면 더 심해진다고 하여, 심리적인 배경을 들여다보니 갈등과 스트레스도 있었습니다. 대구틱장애 치료 마음심은 공황장애 ADHD 불면증 등 치료때 처럼 한약(탕약)처방을 했습니다. 일이 주는 스트레스가 가장 컸고 다른부분에서 찾아오는 갈등과 스트레스는 EFT를 통해 치료를 했습니다.

 

 

대구틱장애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ADHD 우울증 불면증 강박증 공황장애 등에 있어서 의료진과 환자간의 마음이 서로 이어지고, 소통하고 대화를 하면서 정서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과 복령제 중심의 처방 그리고 EFT를 통한 치료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불면증 불안장애 강박증 공황장애 우울증 대인기피증 등의 치료에 있어서 마음이 안정되지 못하고 편안하지 못한 그 무언가에 대한 원인적인 접근을 통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은 한의사이기 전에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심정으로 모든 정성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이름으로 말입니다.

 

 

대구 내일신문 건강칼럼 :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한의원 류광수 원장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