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공황장애 수성구 마음심(心)한의원 불안증 EFT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7. 12:48

대구공황장애 치료를 하는 마음심한의원에 한 여성분이 소개를 받아 오셨다. 차를 타고 멀리 이동을 해야 될 때는 숨이 막혀서 식은땀이 흐르고 온몸이 저리고 정신을 잃을 것 같은 공포감 때문에 오랜 시간을 고통 받아오셨던 분이었습니다.

 

 

대구공황장애 치료한방의료기관인 ‘마음심’ 상담을 해보니 양약도 수년째 복용하고 있었는데 양약을 끊어보고 싶지만 불안감이 너무 많아서 그것도 여의치 않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몸 치료와 더불어 마음까지도 치유한다는 소개를 받고 찾아오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구 수성구 마음심에서 공황장애 증상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자신은 너무 마음이 약하고 불안하다고 호소하셨고 그 부분이 개선되면 더 바랄 것이 없겠다며 부디 잘 치료가 되어서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대구공황장애를 치료하는 마음심한의원은 이러한 증상에 따른 질환은 일반인 뿐만아니라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여러 연예인도 그 고백을 통해서 흔하게 알려지게 되면서 힘들었던 부분과 치료후의 건강한 삶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공황장애는 교감신경이 극대화된 상황인데 이유 없이 갑자기 불안이 극도로 심해지면서 심장이 미친 듯 두근대고 죽을 것만 같은 극단적인 공포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또 치료를 하지 않고 시간이 계속 지날 경우 숨이 막힐 것 같은 증상과 팔 다리는 물론 온몸에 힘이 빠지고 마비되는 느낌이나 저린 느낌 등이 나타나며 어지럽고 토할 것 같고 쓰러질 것 같은 증상과 오한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 증상은 인체의 공포시스템이 지나치게 과민해져있는 상황으로서 갑작스런 공포감이 엄습합니다. 대구 마음심은 이러한 공황감과 예기불안을 합쳐서 공황장애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실제보다 과장되게 느끼는 질환으로 실제로는 위험한 상황이 아닌데 위험한 일이 발생한 것처럼 뇌가 인식하는 것입니다.

 

 

대구공황장애를 치료하는 마음心(심)은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한약(韓藥)처방(處方)과 함께 심리치료가 진행이 되었고 치료의 횟수가 늘어갈수록 환자의 얼굴 표정과 마음과 그리고 몸에 안정감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본인도 이를 인지하였습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의 공황장애에 대한 심리치료는 크게 두 갈래로 진행됩니다. 좋지 않았던 부정적인 기억에 연관된 감정을 해소시켜주는 방법인 즉 EFT와 병(病)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하고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생각으로 바꾸어주는 구체적인 기법인 인지행동치료가 바로 그것입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공황장애로 수년간 시달리던 분들이 이러한 장애라는 병이 어떠한 기전으로 발생하는지 어떤 병인지만 제대로 알게 되어도 훨씬 불안감에서 해방될 수 있다고 상담을 통해 아주 세세하게 설명을 드립니다.

 

 

대구공황장애 치료 마음심은 이러한 증상이 환자를 해치는 것이 아니라 환자를 보호하는 시스템에서 발생된 것이라는 것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의학적인 측면에서 설명을 하고, 고통스럽기는 하되 아주 위험한 병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시키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해서 안 좋았던 감정과 기억을 되살리고 그것에 관한 EFT를 하면서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해 나갑니다. 대구공황장애 진단 및 치료를 하는 마음심은 몇 차시가 진행되면서 충분한 감정의 해소 후에는 불안감으로 인해 부정적인 사고 시스템 속에 있는 환자분의 생각을 전환시키는 일명 ‘생각 바꾸기’ 가 진행합니다.

 

 

생각 바꾸기로 나의 상황을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고 실제로 구체적인 훈련을 생활에서 실시하게 하고, 드디어 불안 속에 있는 자신을 통찰하게 됨으로써 극복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구공황장애 치료 마음심한의원은 몸에 나타나는 증상, 즉 가슴이 조이고 답답하고 어지럽고 경직되고 예민한 증상 등은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자신에 딱 맞는 약재로써 치료하게 됩니다.

 

 

이 분도 이러한 과정 속에서 몸은 편안해지고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면서 마음이 단단해지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환자분은 대구공황장애 치료 마 음 심(心) 한의원의 한약치료와 심리치료를 통하여 이제는 편안하게 혼자 차를 타기도 하고 승강기도 타고 장거리 여행에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호전이 되었습니다.

내일신문 건강칼럼 _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류광수 원장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