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 평생학습주간 배한성 진중권 등 특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4. 16:37

대구 수성구 전역 특강, 체험활동 전시회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 다양 배한성 진중권 등 특강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을 ‘수성구 평생학습 주간’으로 지정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특강, 체험, 전시회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수성구 전역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수성구 평생학습주간은 수성(SUSEONG)의 영문 첫 글자에 평생학습의 의미를 담아 S(Study)배움의 날, U(Union)통합의 날, S(Sharing)나눔의 날, E(Enjoy)즐김의 날, O(Open)개방의 날, N(Newness)새로움의 날, G(Growth)성장의 날로 정해 테마에 걸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특히, 올해는 성우 배한성, 구글 코리아 김태원, 영화평론가 김중기, 소설가 김영하, 평론가 진중권, 작가 김진명 등 명사들의 무료 특강이 도서관, 평생학습관, 구청 대강당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개최돼 눈길을 끈다.

 

 

10월 9일 한글날에는 대구 수성구 시지동 노변초등학교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수성구 문해교육 기관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과 문해학습자들의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은 지난 8월 국민대통합위원회에서 주최한 국민통합 우수사례 발굴에서 문화 활동을 통한 주민통합 관련 정책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10일(토)에는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지역사회복지서비스 기관과 시설들을 홍보하고 참여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희망 수성 복지 한마당’행사가 열린다.

 

 

11일(일)에는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수성구 40개소 평생교육기관들이 주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관련 무료체험 프로그램,  ESD 포스터 그리기 대회, 수성못 스토리 여행, 수성구민 퀴즈대회, 13개의 평생학습동아리들의 발표회도 갖는다.

 

평생학습주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지역민 누구나 참여해 평생학습의 재미(enjoy)와 새로움(newness)을...배움(study)과 성장(growth)의 즐거움(enjoy)을 나눔(sharing)과 개방(open)을 통한 학습공동체(union)를 경험하기 좋은 기회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평생학습주간을 통해 평생학습의 재미와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주민 모두가 평생교육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인생 100세 시대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평생학습주간을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 평생교육 강사, 학습자가 모두 참여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보를 공유하며,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뉴패러다임의 학습 축제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평생학습주간 관련 자세한 일정은 수성평생학습포털 ‘러닝아이’ 홈페이지(http://lll.suse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세한 일정 문의 : 평생학습알림터 666-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