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제16회 여성주간 기념 구미여성 날(飛)다 - 삼족오 운동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1. 7. 15. 01:42

[제16회 여성주간 기념 구미여성 날(飛)다 - 삼족오 운동회 개최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제16회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두 번째 기념행사로 「구미여성 날(飛)다」삼족오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 지난 7월 14일(목) 오전 10시 30분 구미청소년수련관(선산)에서 개최되는 삼족오운동회는 여성단체회원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 태양에서 산다는 세 발 달린 ‘상생의 새’로써 구미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삼족오’를 모티브로 한 「삼족오 운동회」는 구미여성이 화합과 소통을 통해 더 큰 경제, 도약 발전하는 구미의 초석으로서의 구미여성의 역할을 새롭게 다지는 장이 될 것이다.

 

○ 이 날 삼족오 운동회에서는 원통굴리기, 지네발릴레이, 고무신던져넣기, 협동 공튀기기, 풍선터트리기, 줄다리기, 계주 등의 경기로 구성되며 오후에는 새로넷‘왁자지껄 동동동’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여성단체 회원들이 노래와 장끼자랑을 펼치며 단합· 협력· 사기 진작의 시간을 가졌다.

 

□ 삼족오 운동회에 참석한 박상우 주민생활지원국장은

“구미시는 여성이 스스로 꿈과 희망을 크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오늘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구미 여성의 역량 결집의 장이 되어 50만 구미시대를 열어 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행사를 주관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양옥선)은 20만 구미여성을 대표하는 사회단체로 여성의 인권과 사회 참여 등 지역사회의 건실한 파트너로서의 여성들의 목소리를 역동적으로 대변하고 있다.

☏054-450-6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