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해바라기한의원 노력하지 않는 다이어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1. 7. 31. 23:26

대구 수성구 해바라기한의원 최영아 원장(한의학박사)은 노력하지 않는 다이어트는 한방비만클리닉을 받아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대구 수성구 해바라기한의원 최영아 원장(한의학박사)은“짧은 기간에 다이어트 할 수 없을까요? 한약만 먹으면 다이어트 되나요?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 없는 것은 없나요?”하는 다이어트 관련 질문을 제일 많이 받는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비만환자들의 대표적인 질문들이라고 할 수 있다. 뱃살이 처지고 뚱뚱 하던 몸이 하루 아침에 날씬하고 예쁜 에스라인 몸매가 되기를 원하는 것은 어불 성설. 살빼기를 원하면서 운동하지 않고, 비만을치료하기를 원하면서 식습관도 개선하지 않은 채 무조건 살을 빼 달라는 주문은 정말 곤란하다는 것.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법

 

최영아 원장(한의학박사)은하루 아침에 살이 빠지는 그 좋은 다이어트는 세상에 없다. 설령, 짧은 기간에 급격하게 몸무게를 줄여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부작용은 생기게 마련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 짧은 기간에 우리 몸이 변하면 우리 몸이 받아들여지겠는가. 그렇게 되면 우리 몸 어디엔가 탈이 나게 마련이다. 때문에 우리 몸에 맞는 나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건강하게 살을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중요한 것이다.

 

 

비만치료위한 체질분석

 

비만관리를 위해서는 식습관도 중요하다. 항간에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해서 야채만 먹거나 닭가슴살 등 육류만 먹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잘못 알려진 상식이다. 다이어트는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우선 건강하게 또 빠르게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나의 체질을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게 먹는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질에 맞는 음식이 있고 먹는 방법과 몸이 건강하게 받아들이는 등 좋은 식생활 습관이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부작용 방지

 

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몸이 상하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선택해 조금씩 공을 들이면 건강하게 아름다운 몸매를 만 들 수 있는 것이다.

최 원장은 운동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전혀 운동을 하지 않다가 살을 뺀다고 갑자기 운동을 하면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되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럴 경우 한방 침과 뜸 등을 이용해 근육을 유연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한 운동을 하면서 점차 그 강도를 높여 가는 것이 필요하다.

 

 

전문가의 도움필요

 

최 원장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또 한의사로서 말씀드리건데, 노력하지 않는 체중감량은 실패하기 쉽다고 분명히 밝힌다.

 

그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분명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또 한약은 기가 빠지고 허해지며 몸이 상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우리 몸이 오히려 건강하게 다시 태어나는 것을 경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