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心) 대구ADHD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8. 18:18

대구틱장애 ADHD 한방치료 한의원인 수성구 범어동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心)은 자녀가 킁킁하는 소리를 내거나 주의가 지나치게 산만하게 행동할 경우 처음에는 잘 모르고 넘어가지만 이러한 행동이나 증상이 지속되면서 관심을 갖게 됩니다. 

 

 

이후 주위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한 후 대구틱장애 또는 ADHD를 치료하는 곳을 찾아 진료를 받게 됩니다. 처음 이러한 판정을 받았을 때는 ‘심장이 미어질 것 같다, 속이 다 타들어간다’는 말씀을 하시곤 하는데 염려하실 필요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한의원의 체계회된 진단을 받고 또 한방치료를 좋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음~음, 또는 킁킁 거리거나 얼굴을 찡거리거나 고개를 규칙적으로 반동하는 것처럼 돌아가는 등의 증상도 대구틱장애 치료 마음심에서는 잘 치료하고 있으며, 그 예후도 좋다고 말씀을 드리니 염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한의사이기 전에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는 공감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구틱장애 치료 한의원하면 마음심이라고 추천해주시는 분들이 모두 이곳에서 잘 치료를 받으신 분들이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은 ADHD의 경우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치료를 해 보면 남자 아이의 경우 꽤 소란스럽고 학교 수업에도 집중을 못하고 분답스럽고 잠시라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등의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또래에 비해 대단히 참을성이 없으며 친구들 사이에서도 유별나게 행동하기도 합니다. 

 

 

대구ADHD 치료 마음심은 처음에는 남자아이고 또 한창 뛰어놀 시기여서 산만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정도가 지나치고 주위에서 한소리를 하는 것을 종합해보니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해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도 하는 대구ADHD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고 있다가 뒤늦게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치료를 미루고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지 하다가 성인이 된 뒤에도 낫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도 좋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를 하지 않고 성인이 되면 그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약 40%이상 됩니다. 대구틱장애 ADHD 등은 발현하는 그때나 또는 발견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치료를 받으면  분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ADHD 대구틱장애 등이 동시에 찾아오는 경우도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눈을 계속 깜빡거리거나, 별일 아닌 일에도 표정이 찌그러지고,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킁킁 소리를 내며 얼굴이 돌아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환자의 증가는 매년 5%씩 늘고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한 조사에 의하면 남성이 여성 보다 3~4배 많다고 합니다. 또 환자의 두명 가운데 한명은 초등학교때 발병하는 것으로 나타나 조기치료의 중요성이 새삼 부각되기도 합니다.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게임 가정환경 스트레스 피로감의 누적 등 다양합니다.

 

 

대구틱장애 한의원 마음심에 내원하시면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처방과 개인별 맞춤형 치료가 진행됩니다. 우리 몸의 혈이 제대로 돌고 있는지 파악하고 경락 체지방분석을 통해 시각 청각 집중력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게 됩니다.

 

 

이후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또는 ADHD 증상과 체질에 받는 처방을 통해 한약을 복용하게 하고, 침과 뜸치료를 통해 체질을 개선하게 됩니다. 재발하지 않고 잘 낫도록하기 위해서는 그 환자에게 맞는 맞춤치료가 중요합니다. 한의사이기 전에 자식을 키우는 부모의 마음으로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치료하면 분명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것이 부모의 마음이고, 한의사의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내일신문 칼럼 _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류광수 원장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