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가족지원 정보박람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22. 15:12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장흔성)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에서는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확산하고 워킹맘워킹대디들이 느끼는 직장과 가정에서의 어려움 해소 및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10월 24일 (토) 동락공원에서 “일과가정 모두행복 워킹맘워킹대디가족지원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미워킹맘대디박람회 구성은 총 다섯마당으로일가정양립 정보마당, 워킹맘워킹대디가족사랑 체험마당, 나눔 돌봄전시마당, 우리가족 놀이마당과 가족 별난마당으로 구성되었다. 무대에서는 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가을향기 가득한 다양한 공연과 가족영화제가 4시부터 시작된다.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장흔성 센터장은“여성가족부가 전국 6개 지역에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이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면서 맞벌이 가정에서 느끼는 직장과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맞벌이 가족의 정서지원, 노무지원 및 가정생활을 위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 박람회는 늘 시간이 부족한 경북 구미 워킹맘워킹대디들이 직장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이 되고 일·가정 양립을 하는데 어려움이 최소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 시범운영사업으로 구미시을 비롯하여 전국 6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6월부터 맞벌이 가족의 정서지원, 노무지원, 가정생활을 위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였다.

 

구미시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에 관한 문의는 054-443-0542(담당자: 김규리)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