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상북도교육청 대구한의대학교 인성교육 협업체계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27. 14:46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0. 27.(화) 10:30 경상북도교육청 제3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과 ‘인성교육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체결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경상북도교육청 이영우 교육감,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이 참석하여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양 기관이 학생들의 인성교육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인성교육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정보의 상호 교환, 각종 인성교육적인 프로젝트 운영에 대한 자료와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경북교육청 이영우 교육감은 “인성교육이란 사람을 ‘사람답게’ 기르기 위한 것으로 인성교육이 현대 교육에서는 외면당하고 있으며, 제대로 된 인성교육을 받지 못한 아이들은 각종 사회적 범죄를 일으키며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현실은 안타깝다.”고 하시며 “인성교육은 인간이 타고난 성품을 이끌어주는 교육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 인성교육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인격을 갖춘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