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 구미청년오케스트라 페스티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27. 16:59

‘시민이 문화예술로 자유롭게 꿈꾸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라는 취지 아래 구미시(시장:남유진)와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위원장 심정규)가 2015 구미청년인재양성프로젝트 <구미 청년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미 청년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들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구미는 곳곳에 재능 있는 젊은 층의 인재들을 모아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데 뜻을 두어 만든 예술단체가 많다. 이에 추진협의회는 이러한 뜻 있는 단체들을 발굴하여 이들이 맘껏 예술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다.

 

특히 2015년도에는 청년오케스트라를 발굴하여 함께 연합하여 공연하고 예술가들 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또한 마지막에는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향유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이에 참여한 청년 오케스트라는 구미 소재 총 4개 단체로(구미 그린 오케스트라, 구미 청소년 교향악단, 우리 꿈빛 청소년 오케스트라, 형일관악합주단) 4명의 지휘자와 총 207명의 청년예술가가 참여하여 4개월간의 긴 연습기간을 거쳐 화려한 기량을 펼친다.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 심정규 위원장은“구미 형일초등학교 관악부는 각종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관악부이다. 그러나 관악부에서 활동을 하다가 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마땅히 진학할 곳이나 연주할 곳이 없으니 늘 안타까울 따름이었다. 구미에 이러한 보석 같은 청년예술가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장을 펼치고자 <구미 청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본 페스티벌은 오는 31일(토) 오후 5시,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 페스티벌 관람은 초대권 소지자에 한 해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초대권은 추진협의회(구미시 금오시장로 4길 8, 3층) 사무실에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추진협의회 사무실(054-451-55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