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진미동]김용길 진미동장 생활쓰레기 반으로 줄이기 성상분석 호평

내일신문 전팀장 2011. 11. 11. 02:04

[구미 진미동]김용길 진미동장 생활쓰레기 반으로 줄이기 성상분석 호평

경북 구미시 진미동(동장 김용길)에서는 통장, 새마을 부녀회 및 진평미래주공아파트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및 감량화 대책의 일환으로 쓰레기 줄이기 시범아파트로 선정된 진평동 미래주공 아파트에서 성상분석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김용길 진미동장 생활쓰레기 반으로 줄이기 이번 쓰레기 성상분석은 미래주공 통장, 부녀회원 및 주민들이 다수 참석한 가운데 무작위로 종량제봉투를 선정해 배출된 생활쓰레기에 대하여 가연성, 불연성, 재활용성 등 성상별로 분류하고 쓰레기 분리배출 정도와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의 포함 여부를 직접 체험하여 살핌으로써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김용길 진미동장 생활쓰레기 반으로 줄이기는 또한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대한 교육 및 자체 제작한 생활쓰레기 배출시간 안내와 재활용품 품목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함으로써 다시한번 쓰레기 분리수거와 배출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는 등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였다.

 

김용길 진미동장 생활쓰레기 반으로 줄이기 성상분석회에 이날 참석한 주민들은 성상분석을 통하여 어떤 쓰레기가 재활용이 되고 무심코 버린 종량제 봉투에 넣었던 것이 재활용으로 사용가능 하다는 것을 몸소 느꼈으며 재활용을 함으로써 종량제 봉투도 아끼고 생활쓰레기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성상분석에 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한편 김용길 진미동장은 성상분석 시연회에 참석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지속적인 쓰레기 줄이기 운동을 통해 깨끗한 명품 진미동을 만드는 데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054-472-7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