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YMCA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개관 5주년 맞아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11. 16:06

연간 대여현황 1만건, 회원가입인원 3천명 넘어, 육아비용 절감효과 톡톡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지원으로 구미YM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이하였다.

 

 

2010년 11월 문을 연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은 연간 대여현황 1만여건, 회원가입인원이 3천명이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구미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장난감을 대여함으로써 육아비용 절감은 물론, 아이가 다양한 양질의 장난감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아동성장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북 구미 장난감도서관은 또 좋은 부모학교, 아동요리체험, 놀이축제, 가족체험프로그램, 부모모임 등 유아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유아와 부모들의 교육 및 문화공간뿐만 아니라 부모들이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나누며 교류할 수 있는 육아지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송정동 구미YMCA 회관 2층에 아띠장난감도서관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 곳 모두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경북 구미시에 주소를 둔 7세 이하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과 구미지역 보육시설은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가족회원은 2만원, 보육시설은 5만원이며 대여료는 없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inuri.or.kr)이나 054-471-14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