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어린이도서관 모두 동화나라 여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12. 10:36

경북 구미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이사장 김연고)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가 모이는 어린이 도서관 모두에서는 11월 7일 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청소년 책읽어주기 봉사단 “모두 모두 3기”가 구미 순천향대학병원 소아병동 환아들에게 책을 읽어주는“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책읽어주기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프로그램에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은 올해 9월 책읽어주기 봉사자 3기 양성교육에 참여하여 좋은 책 선정 방법, 책 읽어주기의 노하우, 어린이 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등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을 익혔다. 양성교육 수료 후 “모두 모두 3기”를 결성하여 활동을 시작했다.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프로그램은 창작동요 부르기와 그림책 2~3권 읽어주기를 진행함으로써 이야기를 듣는 아이들에게는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주말을 이용한 재능기부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참 의미를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는“지루하게 반복되는 병원 생활에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은 아이에게 웃음 과 활력을 찾아 주고 형, 누나들이 책을 통해 함께 놀아줌으로써 순간의 아픔을 잊는 것 같아 정말 감사하고 보호자들도 이시간에 마음 놓고 차 한잔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김연고 이사장은 “구미순천향병원으로 찾아가는 책읽어주기“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프로그램은 책을 읽어 주고, 책을 읽도록 이끌어 줌으로써 독서와 관련한 흥미가 높아지고, 이는 책을 즐기는 습관으로 형성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참의미를 깨닫게 됨과 동시에 참여자와 봉사자간의 정서적 지지로 인해 사회적 관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책읽어주기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두 도서관에는 일만여권의 도서 비치되어 있고 다문화체험교실, 우리는 아시아인, 하우스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문의는 054-443-0545 (담당자 신수정)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