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평생교육원 수강생 종합작품 전시 및 발표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17. 17:31

경북 구미시(시장:남유진) 평생교육원에서는 2015. 11. 17(화) ~ 11. 27(목) 3일간 평생교육원에서 “배움으로 꿈을 잡(JOB)는 구미시 평생교육!”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작품 전시, 발표, 공연, 체험하는 『2015년 수강생 종합작품 전시 및 발표회』를 마련하고, 11. 17(화) 13시30분 남유진 구미시장 등 여러 내빈들과 수강생,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이번 구미시평생교육원 전시 및 발표회는 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하는 자리로 홈패션, 사진영상, 사군자 등 22개 강좌 600여 수강생 작품들이 전시되며, 읍면동맞춤형교육 및 정기과정, 동아리팀 등 31팀의 각종 발표가 연 3일에 걸쳐 경연이 펼쳐져 그 기량을 뽐내며 원두커피핸드드립, 미니화분만들기, 천연향초만들기 등 5개 강좌의 평생교육프로그램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장수대학 등 대학과정과 문해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문예작품도 전시되어 어르신들의 열정어린 학구열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11.18(수) 오후 2시에는 유인경 기자를 모시고 “소통과 공감, 행복을 키우다”에 대한 대시민 특강도 마련되어 있는 등 이번 행사를 준비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교육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는 귀한 기회를 시민에게 제공하여 평생학습 확산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날 구미시평생교육원 수강생 종합작품 전시 및 발표회 개막식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1년 동안 열정으로 지도해 주신 강사님들과 열심히 수강하여 훌륭한 작품과 발표를 선보인 수강생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드리면서,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전 시민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을 마을까지 찾아가는 평생교육을 확대하여 평생교육 소외지역이 없는 전국 최고의 평생교육 도시 구미를 만들겠다.”고 향후 우리시 평생교육 발전방향을 밝혔다.

 

 

이번 2015년 구미시평생교육원 수강생 종합작품 전시 및 발표회』는 19일까지 3일 동안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갖게 되며, 많은 시민들이 평생교육원을 꼭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