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과학학원 손태수 트루매쓰 ‘KBS 방송 출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 25. 01:56

대구 손태수 트루매쓰 ‘KBS 방송 출연 수성구 교육진단’



지난 1월 12일 대구KBS 시사라이브 이슈앤시선 코너에서 최근 들어 급변하고 있는 대입 환경에 대한 진단을 다룬 내용이 방송됐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최대 수천개에 이르는 대입전형과 함께 이를 바라보는 학생 학부모 학교 사교육계의 시선이 다각적으로 조명돼 눈길을 끌었다.



대구 내일신문 보도 이후 방송에 출연한 수성구 만촌동 손태수트루매쓰 손태수 원장은 “대구의 교육1번지인 수성구 교육 분위기가 최근 수능 중심의 정시에서 비교과 영역까지 챙기는 수시 전형 쪽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며 “공교육은 물론 사교육도 수시전형에서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이에 맞는 지원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트루매쓰 손 원장은 “현재 고등학생과 중학생은 각 학년별로 판이한 대입 제도가 예고되어 있다. 그만큼 입시제도의 변화방향과 평가방향 등을 장기적 안목으로 판단해 이에 맞는 준비가 절실한 시점”이라고 진단한다.



예를 들어 현 중1 학생은 자유학기제를 통해 꿈과 진로를 생각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진 뒤 고등학교 1학년 때는 문이과 공통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2학년 되면 진학하려는 계열(상경계열 어문계열 공학계열 의학계열 등)에 맞춰 세분화된 교육이 실시될 예정. 다양한 계열에 맞춰 수능 유형을 세분화하는 것이 힘든 현실을 고려할 때 수능은 자격고사화될 가능성이 높고 그만큼 학생부의 영향이 극대화될 것이라는 것이 교육계의 중론.



대구 수성구 과학학원 수학학원 트루매쓰 손 원장은 “대입은 고등학생만의 문제가 아니라 이미 중학교 때부터 대비해야 하는 장기 플랜이 됐다”며 “이를 위해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해당 학년에 치러야 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바른 정보와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다.

 


손 원장은 이를 위해 트루매쓰 본관 인근 트루매쓰 플러스 학원 1층 트루카페에서 ‘학부모 입시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입시 전문가 과정은 서울 대치동의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최근 입시 동향과 입시 전략 등 대입 전형 전반에 대한 교육 및 학생 개인별 맞춤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과정은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2월 27일 2기 수업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 중. 모집인원은 선착순 15명이며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8시30분까지 4주간 진행된다.(학부모 입시 전문가 과정 문의 053-752-0003)


20여년 경력의 수능 수학 전문가인 손 원장 역시 수시와 정시 모두를 아우르는 대입전문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과학학원은 트루패쓰 진학연구소를 운영해 최근 수시전형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과학학원으로 명성이 높은 손태수 트루매쓰 손 원장은 “공교육은 물론 사교육도 학생의 학습역량은 물론 비교과 영역까지 모두 관리하고 챙겨야만 경쟁력이 생긴다”며 “좀 더 전문적인 입시지도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수시 전문가 집단인 스터디앤가이드와 협약을 맺고 학생들에게 맞춤 입시전략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손태수 원장은 "이제 사교육을 선택할 때 단순히 수능 성적에만 집착할 것이 아니라 학생의 진로를 고려한 전반적인 학습설계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사교육 기관 선정에도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손태수 트루매쓰 053-753-7543 www.truemat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