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교육청, 행복역량교육 실현위한 지방공무원 연수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 22. 15:28

대구교육청, 행복역량교육 실현위한 지방공무원 연수회 개최
- 부서별 정책공유 및 이해를 통한 행복교육 실현 다짐 -

 

대구시교육청은 1월 22일(금)부터 23일(토) 이틀간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직원 310여명을 대상으로 “2016 대구행복역량교육 실현을 위한 지방공무원 연수회”를 개최한다. 오는 26일에는 대구교육연수원에서 학교 행정실장 44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이어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대구시교육청 연수회는 소속 직원들이 2016년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교육방향과 주요 정책에 대한 정보와 인식을 공유하고 행복역량교육의 효율적인 실현을 위한 실천방안을 협의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특히 연수 일정의 대부분을 부서간 업무 칸막이를 없애고 올해 부서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상호 이해를 높이며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안에 대해서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대구행복역량교육’ 특강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해를 맞은 2016. 대구행복역량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능동적인 업무 처리와 기관(부서)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올해도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말했다. 이와함께 김태민 KBS대구방송총국장이 강사로 초청되어 히말라야 등정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대구교육청 권용탑 행정국장은 “신년을 맞아 소속 전 직원들이 대구교육의 방향과 주요업무 계획을 충분히 이해하고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대구행복역량교육이 계속 이어질 것이며, 이번 연수가 올해 대구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지방공무원의 역량과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2016 대구행복역량교육 실현을 위한 지방공무원 연수회>
○ 제1차 연수
  - 연수일자 : 1.22.(금) ~ 1.23.(토)
  - 연수대상 :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314명
  - 연수장소 : 경주 교육문화회관(더케이호텔)

○ 제2차 연수
  - 연수일자 : 1.26.(화)
  - 연수대상 : 공사립 학교 행정실장 445명
  - 연수장소 : 대구교육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