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 특수학급 재학생 겨울계절학교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 25. 10:59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2016년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구미 장애인부모회는 구미교육지원청 주관 일반학교 특수학급 재학생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실시하였다.


1월4일(월)~22일(금) 3주동안 구미대학교에서 9:30분~15:30분까지 30명의 학생들과 주·보조교사, 실습생 및 자원봉사자등 40여명의 인원들이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계절학교 프로그램으로 1박2일캠프(안동,문경), 특수체육교실, 미술교실, 눈썰매장이용, 영화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큰 호흥을 얻었다.


방학마다 실시하는 계절학교는 방학동안 보호와 안전을 위해 안전교육 프로그램, 또래집단과의 집단 활동을 통해 기초체력 증진과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 등의 필요성과 목표를 가지고 실시한다.


또한 구미 장애인부모회는 1박2일 캠프를 통해 집을 떠나 또래와의 관계 및 일상생활 훈련등을 하며 새롭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21일(목)~22일(금)에 진행한 1박2일캠프를 함께 다녀온 조현자 지부장님은 “무료한 시간을 보낼 방학기간을 함께 보내여 여럿이 어울려 지내는 모습이 보기 좋으며 추운날씨와 다르게 다들 열정적이고 활기찬 모습이라 보기가 좋다.”라며 격려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