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구미맛집/구미삼겹살맛집/구미갈비맛집/구미돼지우리]항정살 가브리살 수정돌판 제주화산석돌판 짱!

내일신문 전팀장 2012. 3. 21. 14:31

 

[구미맛집/구미삼겹살맛집/구미갈비맛집/구미돼지우리]항정살 가브리살 수정돌판 제주화산석돌판 짱!

 

 

두자매가 운영하는 구미맛집 돼지앤우리 평점 10점 만점에 10점이다. 구미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 구미항정살 구미가브리살맛집으로도 유명. 기본재료는 시골에서 직접 공수. 인심좋고 맛좋고 사람좋은 보기드문 가족음식점.

 

 

 

구미맛집 구미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 구미항정살 구미가브리살 등 특수부위도 맛있는 구미돼지우리는 구미시 형곡동 우방3차 아파트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간판 상호는 '돼지&우리'로 되어 있는데 ‘돼지’는 돼지고기 전문을 ‘우리’는 김재숙 김혜숙 자매가 운영하는 복수명칭이며 고객도 우리에 포함되는 의미있는 상호다.

 

 

구미맛집 구미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 구미항정살 구미가브리살맛집으로 유명한 구미돼지&우리는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곳에선 삼겹살, 목살, 돼지갈비, 항정살, 가브리살, 껍데기 등 돼지 한 마리를 모두 맛볼 수 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의 아이콘 구미돼지&우리는 특히 질 좋은 국내산 암퇘지고기만 엄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삼겹살과 특수부위 등 생고기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는 남다른 미각을 가지고 통이 커서 언제나 푸짐하게 음식을 내오며 손님을 잘 챙기기로 유명한 자상한 동생 김재숙씨와 국립대 식품영영학과를 졸업해 조리사 자격증을 가진 인상이 참 좋은 언니 김혜숙씨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들 자매는 모든 음식을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재료 선택에서부터 조리법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쓴다.

 

 

[구미맛집/구미삼겹살맛집/구미갈비맛집/구미돼지우리]특수부위 손님들 입맛 사로잡아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에서는 100% 국내산 암퇘지만 엄선해서 사용한다. 국내산 암퇘지는 고기와 지방의 비율이 알맞아 맛도 좋고 잡내도 없기 때문. 또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하루 사용할 것만 매일 작업해서 사용하고 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의 대표 메뉴는 단연 삼겹살. 귀한 수정돌판과 제주화산석돌판에 묵은김치와 부추무침, 콩나물과 함께 고기를 올려 한가득 푸짐하게 굽는다. 화산석돌판에서 노릇노릇 구워진 삼겹살은 고기고유의 육즙 그대로 고소하고 쫄깃하다. 불판에서 익힌 야채와 곁들여 먹으면 더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에서 삼겹살만큼이나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항정살 가브리살 목살로 구성된 특수모듬구이 또한 인기메뉴다. 돼지 등심부위인 가브리살과 목에서 어깨에 연결되는 부위인 항정살은 돼지 한 마리당 1kg도 채 나오지 않을 정도로 희소부위다. 희소성 때문에 더 맛있는 걸까? 항정살과 가브리살은 우선 식감이 좋다. 삼겹살보다는 더 부드럽고 쫄깃한 것이 자꾸 당긴다.

 

 

[구미맛집/구미삼겹살맛집/구미갈비맛집/구미돼지우리]갈비 본연의 맛 듬뿍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의 단골 손님들의 요청으로 추가된 메뉴인 돼지갈비는 입에 착착 감기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그래서인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다. 이집 갈비 맛의 비결은 재료에 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의 고기는 100% 돼지갈비를 매일 그날 사용할 분량만큼만 손질해 사용한다. 과일과 의성마늘, 양파 등 10여 가지의 천연재료를 넣어 24시간 숙성시켜 맛을 낸 양념은 갈비본연의 맛을 잘 살려주고 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는 모든 메뉴에 함께 나오는 잡채, 돼지껍데기무침, 김치전 등 밑반찬들은 모두 집에서 엄마가 바로 해주는 것처럼 맛깔스럽다. 또 상추, 쌈무, 김치 등의 야채와 밑반찬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샐러드 바를 운영하고 있다.

 

 

[구미맛집/구미삼겹살맛집/구미갈비맛집/구미돼지우리]단품으로 먹어도 손색없는 식사메뉴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는 고기를 먹고 난 뒤 먹는 식사메뉴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차돌박이된장찌개, 소면, 추억의도시락, 볶음밥 등 단품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모두 맛있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는 특히 차돌박이, 야채, 무 등을 넣어 푸짐하게 끓여 나오는 된장찌개는 엄마가 해주던 맛 그대로다. 그도 그럴 것이 자매 중 동생의 시댁인 해평에서 직접 담근 된장을 사용하기 때문. 이곳에선 된장 외에도 쌀, 김치, 고춧가루, 고추장 등 대부분의 식재료는 해평에서 직접 농사지은 것을 사용한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는 된장찌개 외에 소면도 식사메뉴로 많이 찾는다. 주문과 동시에 즉석해서 내오는 소면은 적당히 삶겨 면발이 탱글탱글 매끄럽고 쫄깃하다. 일반 잔치국수와는 차원이 다른 그 쫄깃함에 반히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디포리와 다시마 양파 등으로 매일 직접 낸 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맛이 더 깊고 시원하다.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에서 주목해야 할 메뉴 중 하나는 꽃대패삼겹살이다. 얇게 슬라이스된 대패삽겹살을 수정돌판이나 제주화산석돌판에 구워서 콩나물무침 부추 김치와 함께 익혀서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난다. 감동의 맛이라는게 바로 이런 것이라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54-441-0707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 메뉴 : 생삼겹살, 돼지갈비, 특수모듬구이(항정살, 가브리살, 목살), 차돌박이된장찌개, 소면, 볶음밥, 추억의 도시락, 냄비라면)

위치 : 구미시 형곡동 우방3차아파트 맞은편 금오산 뒷길방향 50m

주소: 경북 구미시 형곡동 140-3번지

영업시간 : 오후4시~오후11시 30분,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휴무

진행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구미맛집 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인 구미돼지&우리 관련기사 보기(클릭)

http://www.naeil.com/news/Local_ViewNews_n.asp?bulyooid=3&nnum=635434

 

 

구미맛집, 구미삼겹살맛집, 구미갈비맛집, 구미항정살, 구미가브리살, 구미특수부위, 구미맛집, 구미삼겹살, 구미갈비, 구미대패삼겹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