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파호초, “학부모 교육기부 감사주간”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4. 11:15

대구 파호초, “학부모 교육기부 감사주간” 운영
- 함께하는 학교교육, 교육기부에서 시작해요 -

 

대구 파호초등학교(교장 김인숙)는 1월 29일에 지난 한 해 동안 학교를 위해 교육기부활동을 한 학부모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교육기부 감사행사를 가졌다.

 

 

대구 파호초등학교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150여명의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활동, 안전기부활동, 도서관 도우미 봉사기부활동, 지역사회인사 봉사기부활동의 4개 영역에서 200회 이상 교육기부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교육공동체로서 교육기부에 관심을 높이고, 그동안 여러 분야에서 교육기부를 실천한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과 교사들이 기부활동 소감을 발표하고, 1년 동안 이루어진 교육기부활동의 성과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기부활동과 도서관 도우미 봉사기부활동에 참여한 4학년 손영욱 학생의 어머니는 “가정과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활동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새학기에도 교육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파호초등학교 김인숙 교장은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학부모들의 모습을 보면서, 봉사와 배려의 마음을 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