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관절염 류마티스 부광한의원 허리디스크 봉약침VS.침도요법

내일신문 전팀장 2012. 5. 24. 00:41

구미관절염 류마티스 봉약침VS.침도요법

 

 

구미관절염 류마티스치료 한의원으로 명성이 높은 부광한의원(원장 김종채)은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  중앙시장내의 주차타워 건설을 위한 예산을 구미갑 국회의원 당선자인 심학봉 의원이 따 내면서 중앙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이 닳아 없어져서 뼈끝이 가시처럼 자라 관절이 파괴되는 병이다.

이런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는 봉독요법을 실시하게 된다. 봉약침으로 치료하면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한다. 또한 손상된 뼈와 관절을 재생시켜 빠른 회복을 돕는 기능도 한다.

 

구미 부광의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을 매끄럽게 해주는 활액을 분비하는 활막에 염증이 생겨 관절이 파괴되는 병으로, 면역 기능 이상이 원인이며 30~50대에 폭넓게 나타난다고 부광한의원은 설명했다.

 

관절이 손상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이 뻣뻣해 움직이기 힘든데, 이 뻣뻣한 정도도 류마티스 관절염이 더 심하다. 염증이 나타나는 부위도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관절이나 엉덩이 관절 같은 큰 관절에서 주로 나타나는 데 반해,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가락, 손목, 팔꿈치, 무릎, 발 같은 작은 관절에서 나타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기진단 및 치료다. 한번 손상된 연골은 회복되기 어렵다. 따라서 무릎에 이상이 오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무릎을 다쳐도 3~4일 후에 통증이 사라지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 타박상이 아닌 인대나 연골손상을 방치하면 퇴행성관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구미류마티스 관절염치료 한의원인 부광한의원은 한방에서는 맥진을 통해 세밀한 진단을 한 후 수술없이 종합적인 치료를 한다고 한다. 침도요법은 ‘이침대도(以針代刀)’ 즉 ‘침으로 칼을 대신한다’는 동양의학의 우수성으로 설명된다. 침도요법은 침도침과 원리침을 이용해 급 만성으로 발생하는 연부 조직 손상에 직접 자극을 주어 잘못 유착된 부위를 교정하여 주는 치료법이다. 별도의 마취가 필요없고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능한 시술이라고 한다.

 

예약 전화: 054)457-1212

※예약을 하시면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구미역 맞은편 중앙시장내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