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심학봉 구미갑 새누리당 국회의원] “제2의 고향 구미 발전 위해 헌신할 터”

내일신문 전팀장 2012. 6. 1. 12:09

 

[심학봉 구미갑 새누리당 국회의원] “제2의 고향 구미 발전 위해 헌신할 터”

랜드마크 할 수 있는 다목적건물, 세계수준의 대학설립, 경제 활성화 앞장

 

지난 4.11총선에서 경북 구미 갑 지역에서 새누리당 심학봉 후보가 당선되었다.

 포항출신인 그는 구미전자공고에 입학하면서 구미와 인연을 맺어 지역의 국회의원으로 출마하게 되었다고. 심학봉 국회의원을 만나 어린 시절부터 국회의원으로 당선되기까지, 또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을 들어보았다.

 

 

 

[심학봉 구미갑 새누리당 국회의원]불우했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학창시절

 

“7살에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 밑에서 자랐어요. 초등학교 4학년 때 할머니마저 돌아가셨죠. 그때부터 저희 삼형제가 생계를 꾸려갔어요.”

 

형과 동생이 자전거 점포를 하면서 돈을 벌어 생계를 유지했었다고 회상하는 심 의원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밝고 꿋꿋하게 살았다.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공부에 더 매진했다는 심 의원은 중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고교 입학모의고사 200점 만점에 199점을 받았다. 하지만 가난한 그가 갈 고등학교는 없었다.

“학비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찾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설립한 국립구미전자공고에 진학하게 되었다”는 심 의원은 학비와 생활비 걱정 없이 무료로 공부하면서 검사가 되리란 꿈을 가졌다.

 

 

[심학봉 구미갑 새누리당 국회의원]‘국가와 민족을 위해 살아라’는 메시지 실천

 

이후 그는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했고, KBS에 엔지니어로 입사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고등학교 때 간직했던 꿈을 위해 다시 공부해 기술고등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고등학교 때의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살아라’란 가르침을 항상 가슴에 새기면서 살아왔다”는 그는 “학업을 계속하고 꿈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구미공단 발달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메시지를 실천하는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심 의원은 어려웠던 시절 구미가 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구미 갑 지역에 제 19대 총선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또 IT전문가인 자신이 IT도시 구미를 발전시키는 데 유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란다.

 

 

 

[심학봉 구미갑 새누리당 국회의원]공단도시에서 교육 관광 문화 도시로

 

심 의원은 당선 직후 1개월 남짓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먼저 신평동 재래시장 불법건축물을 철거했고, 구미 중앙시장 주차타워를 건립을 위해 국 도비 18억을 확보해놓은 상태다. 또 방치되어 있는 구미역사 문제도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금오천 복개 주차장 도심생태 하천 복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생산도시로서만 40년을 보낸 구미는 R&D(연구개발), 인력양성 등이 취약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심 의원은 “구미공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미의 랜드마크가 될 30~40층 이상의 다목적 건물을 건립 하겠다”며 "다목적건물 건립은 일자리창출은 물론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 의원은 “세계수준의 대학을 유치하거나 설립, 기존대학을 육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세계 수준의 대학을 구미에 설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로 인해 교육환경도 좋아지고 정주여건도 높아지며 기업유치로 구미경제를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철강도시 피츠버그가 녹색도시로 성공한 방법을 벤치마킹해 구미도 공단도시 회색도시에서 교육과 관광,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도시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구미를 위한 그의 행보가 사뭇 기대된다.

 

취재 구미 내일신문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구미 내일신문 전득렬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