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 다소곳 블로그 기자단 SNS서포터즈 위촉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23. 14:25

대구 수성구 다소곳 블로그 기자단 SNS서포터즈 위촉식
선발된 27명의 블로그 기자단 및 SNS 서포터즈, 수성구 공식 블로그 ‘다소곳’ 과 SNS채널(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통해 수성구소식 전해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지난 19일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수성구의 다양하고 알찬 소식을 전하며 주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이끌어 갈 ‘2016 블로그기자 및 SNS서포터즈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블로그 기자단 7명, SNS 서포터즈 20명 등 총 27명을 선정하고 지난해 활동성과가 탁월한 블로그기자, SNS서포터즈 각 1명을 올해 사이버 구정홍보단으로 위촉했다.


선발된 수성구청 블로그기자들은 1년간 수성구 곳곳을 누비며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현장 행정 등을 취재한 뒤 공식 블로그 ‘다소곳’에 포스팅한다. 또, SNS서포터즈는 수성구 SNS채널(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을 통해 활발한 구정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대구 수성구 블로그기자단은 10대 중학생부터 20대 대학생, 30대 직장인, 60대 주부까지 각계각층 전 세대가 골고루 구성돼 홍보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의 구정 관심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수성구는 사이버 구정홍보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온라인 홍보를 통한 구정 알리기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블로그기자단과 SNS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으로 수성구의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수성구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하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2월 개설된 수성구청 공식 블로그 ‘다소곳’)blog.naver.com/suseongblog)에는 수성구의 생활, 관광 정보 등이 게재 돼 주민 소통 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