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제97주년 3·1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29. 15:30

새마을지도자들의 나라사랑 실천!
구미시새마을회(회장 김봉재)에서는 제97주년 3·1절을 기념하여 3. 1(화) 아침 7시 30분 구미역 광장에서 새마을회장단을 비롯한 새마을남여지도자,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 하나 되어 조국의 독립을 외쳤던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위업을 기리고, 3.1절의 의미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만세삼창을 시작으로, 구미역 광장 앞 에서 차량용 태극기를 배부하여 태극기의 소중함과 나라사랑 실천을 강조하며, 공휴일이라는 인식으로 퇴색되어 가고 있는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김봉재 구미시새마을회장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에 새마을이 늘 앞장설 것이며,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과 전 가정, 전 직장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등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할 것이다.


이날 구미시 제97주년 3·1절 행사에서  남유진 시장은 이른 아침부터 태극기 사랑에 앞장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차량용 태극기를 직접 다는 등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며, 나라의 광복을 위해 싸우다 순국한 선열들의 민족정신과 나라의 소중함을 잊지 말고 시민 모두가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나라사랑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