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걷기지도자 과정/ 구미걷기클럽]구미 선산보건소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안내

내일신문 전팀장 2012. 6. 15. 00:06

[구미 걷기지도자 과정]구미 선산보건소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안내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6월 14일(목)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읍면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신청자 50명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구미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은 걷기의 중요성과 효과, 바른 걷기 자세, 자세 지도 실습, 수료증 수여의 순으로 한국워킹협회의 전문강사인 동산의료원 가정의학과 김대현 교수와 대경대학교 스포츠건강과학과 김권섭 교수의 지도로 선산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되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선산관할 걷기실천율은 08년 40.8%에서 11년 21.7%로 감소 추세에 있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건강관리 기술을 전파할 걷기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구미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수료한 50명의 지도자들은 지역사회에서 걷기동아리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 걷기를 보급하는 건강지킴이로 활동할 것이다.

 

구미 걷기지도자 교육에 참가한 참여자는 “걷기는 누구나 하는 운동이라 쉽게만 생각 했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나니 올바른 자세로 규칙적으로 걷기운동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다양한 걷기 기법이 많아 지도자로 활동하는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선산보건소는 7월 2일부터 9월 28일까지 3개월간 주 3회(월, 수, 금) 오후 7시~8시에 걷기클럽을 운영하며, 걷기 코스는 선산성당에서 청소년 수련관까지이다. 걷기클럽 참가자에게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과 복부둘레 등에 대한 무료검사 및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증진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문의: 054-480-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