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경북 의성 한우협회 김현권 회장, 더민주 농어민대표로 민생복지 분야 비례대표 추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7. 13:58

전국농어민위원회 주관 자체경선에서 농어민분야 비례대표후보로 선정



김현권 의성·군위·청송 지역위원장(더민주 전국 농어민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20대 총선에서 더민주 전국농어민위원회 농어민비례대표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로 부터 농어민비례대표후보로 추천되었다.


김현권 후보는 전국농어민위원회 내규 제23조에 따라 2월 23일~24일 이틀간 공모한 농어민 비례대표 후보자를 대상으로 5일 실시한 농어민 분야 당내 경선 ARS투표에서 당선되었다.

이번 농어민 분야 당내 경선 ARS투표는 전국 농어민 정책회원 중 반년치 이상의 회비를 낸 1,000여명과 농민단체 추천 배심원 및 농업계 원로 160명을 선거인단으로 하여 실시하였고 73.1%의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다.


김현권 후보는 "이번 기회에 반드시 농촌에 살면서 농사를 짓는 진정한 농민대표가 국회에 입성하여야 현실적인 농업 정책을 펼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농업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을 잘 준비하여 반드시 뜻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민주의 비례대표 후보자 추천은 경제, 안전사회, 민생복지, 일반사회의 심사분야와 청년, 노동, 전략지역, 당직자인 선출분야로  추천 후보자를 결정하여 당선 안정권에 배치하며 후보자 명단을 작성하고 당내 절차에 따라 확정하는 방식이다.


농어민 분야는 그 중 심사분야인 민생복지 및 양극화 해소 분야에 속하며 이후 비례공심위의 면접 등을 통하여 최종 후보로 추천된다.


2016. 3. 7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