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공터_다]무료 수강생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4. 19:46

<HaHa! HoHo! 가족은 웃음이_DA!>


2016 경북 꿈다락토요문화학교 <HaHa! HoHo! 가족은 웃음이_DA!> 프로그램이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며 (사)문화창작집단 [공터_다]가 운영하는 학교 밖 토요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주 5일 수업제를 맞이하여 매주 토요일 아동, 청소년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의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문화창작집단 [공터_다](대표:황윤동)의 <HaHa! HoHo! 가족은 웃음이_DA!>는 가족을 대상으로 연극과 복합예술장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간 관계개선 및 소통방법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나를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법, 사랑을 표현하는 법 등을 배우고 실현함은 물론 다양한 추억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통하여 얻어진 자료들을 기반으로 가족연극을 만들고 공감과 소통을 이루어내는데 본 프로그램의 목적이 있다.


수업진행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3시간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 2일(토) 시작해서 12월 3일(토)까지 총 30차시로 이루어진다. 수강생은 초등저학년과 학부모 1인 이상 혹은 초등고학년과 학부모 1인 이상의 가족으로 각 반 20명씩(10가족) 모집하여 총 40명(20가족)을 모집한다. 모집된 각 반은 격주 운영과 합반 수업을 병행으로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소극장[공터_다](구미시 금오시장로 4, 아트센터DA 지하)와 상상공간[놀_다](3층)에서 이루어진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3월 14일부터 충원 시까지다.


이번 <HaHa! HoHo! 가족은 웃음이_DA!>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체험의 즐거움과 더불어 주말 여가 문화활동의 정착 및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지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문의 및 접수는 054-444-0604로 하면 된다. 일체의 수업료는 무료이며 프로그램 중 간식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