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필리핀 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방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7. 09:01

경북 구미시 필리핀 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방문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22명이 2016. 3. 16(수) 「새마을운동 종주도시」 구미시의 새마을운동 현장 견학을 위하여 박정희대통령 생가,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조성현장과 구미시를  방문했다.

 

 

이번 연수단은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과 필리핀 앤드런대학 주관으로 필리핀의 중앙 및 지방정부공무원과 비정부기관 직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의 새마을운동 연수를 위하여 방문 하였으며,

 

구미 상모동 박정희대통령 생가 및 민족중흥관을 방문하여 박대통령의 주요 업적과 사진 기록물, 디지털 영상물을 관람하고,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조성 현장을 방문하여, 2017년 상반기에 준공 예정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홍보 동영상도 관람 하였다.

 

 

경북 구미시를 방문하여 구미시의 새마을운동과 지역개발사업을 위한 단체의 협력 방법, 탄소제로도시 선언 후 탄소 배출량의 변화, 시정 추진 방향, 예산의 중장기 집행 계획 등 다양한 관심 분야에 대한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경북 구미를 방문한 필리핀 연수단 일행은 새마을운동과 구미시의 주요시정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공무원으로서 한국에서 체험한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확산 보급하고 필리핀의 빈곤퇴치를 위한 핵심리더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 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일행의 구미 방문을 환영하며,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위하여 큰 역할을 수행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