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선산보건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8. 17:23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로 더불어 행복해지는 구미 만들기


경북 구미 선산보건소(정영기)는 2016년 3월 18일 오후 2시에 선산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2016년 3월 22일부터 추진하는 2016년 예쁜치매쉼터 운영에 앞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및 분야별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참여로 ‘더불어 행복해 지는 구미’ 만들기와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리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내용으로는 전년도 운영실적 안내 및 2016년 보건사업운영방향과 활동 분야 안내, 자원봉사자의 자세, 자원봉사 시 유의사항과 치매쉼터운영안내, 치매선별검사 및 우울증 검사, 자살척도검사 설문조사 실습 등을 실시하였다.



구미 선산보건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는 분야별 팀을 구성하여 보건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활동하는 분야로는 주로 예쁜 치매쉼터운영 및 치매선별검사가 있으며 이 외에도 암 예방 및 조기검진 홍보캠페인, 주간재활실 운영, 금연 및 흡연예방사업, 예방접종 홍보 및 예진표 작성 도우미와 방문건강관리대상 말벗 및 청소, 정신건강 우울증검사 및 자살척도검사 홍보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구강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선산보건소(정영기)에서는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자원봉사와 손을  맞잡고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는 보건서비스 제공으로 시민건강향상에 기여토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