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오토캠핑 구미야영장 길라잡이

내일신문 전팀장 2012. 8. 2. 02:08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 구미 야영장 오토캠핑 길라잡이

 

구미 최대의 캠핑용품전문매장인 구미도이터는 캠핑장비는 A/S 가능한 것을 구입하라고 조언한다. 구미캠핑장 및 캠핑용품 소개를 도이터 코베아 인동밀레의 도움말을 얻어 실속형 캠핑장비를 선택하는 방법과 구미인근야영장 및 캠핑장인 옥성자연휴양림 상주 성주봉 자연휴양림 안동계명자연휴양림 칠곡 가야산성 야영장을 안내 한다.<편집자 주>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갈까?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더위를 식히고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기억에 남는 추억을 쌓고 싶지만 휴가인파와 차량에 고생했던 기억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한다. 무엇보다 미리 계획을 세워 알뜰하게 휴가를 즐기는 지혜가 필요할 것이다. 요즘 오토캠핑이 대세다. 숙박예약 부담 없이 자동차 트렁크에 캠핑 장비를 싣고 가족끼리 자연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초보를 위해 가장 중요한건 캠핑장비

오토캠핑을 막 시작하려는 초보들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캠핑장비.

최소한 필요한 장비는 텐트와 매트, 침낭 등 잠자리 구성을 위한 장비와 랜턴 같은 조명기구, 요리를 위한 코펠, 버너, 식기 등의 취사장비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더해 오토캠핑은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실과 식탁 공간을 꾸미는 의자와 테이블, 그늘막 역할을 하는 타프가 필요하다. 집으로 치면 텐트는 침실, 타프는 거실공간인 셈.

 

 

코베아 캠핑용품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도이터 구미점 황재동 대표는 “요즘은 캠핑장비도 재산목록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며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하려면 제대로 된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초보들을 위한 최소한의 실속형 캠핑장비는 100~150만원선을 추천했다.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오토캠핑 캠핑장비 구입요령

텐트를 구입할 때는 구입 전에 몇 명의 인원이 거실과 침실을 사용할 지 생각해야 한다.

텐트는 크게 취침형과 거실형으로 구분되는데 취침형텐트는 인원수보다 1~2명 여유 공간을 생각한다. 거실형텐트는 취침용보다 내부공간이 넓고 높이도 높다.

 

 

요즘은 텐트와 타프를 하나로 묶은 거실형텐트가 대세다. 침실공간은 작고 거실공간이 넓어 비가 오거나 태양이 내리쬐어도 안락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 황 대표는 “텐트는 한 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특히 A/S가 확실히 보장되는 것을 선택하라”고 강조했다.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오토캠핑

텐트 외에 침낭도 필수용품. 캠핑장은 도심보다 기온이 낮고 밤을 지새워야 하기 때문이다. 침낭은 형태에 따라 사각형과 머미형으로 구분된다. 사각형은 내부공간이 넉넉해 편안하지만 열손실이 많아, 난로나 전기장판 등을 쓰기 좋은 오토캠핑에 적합하다. 머미형은 열손실이 적어 겨울이나 비박(텐트를 사용하지 않고 밤을 지새우는 것)에 주로 사용한다.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오토캠핑

또 부엌, 거실 역할을 하는 그늘막인 타프도 구매하면 유용하다. 타프는 요리와 식사를 즐길 임시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따가운 한낮의 땡볕과 비와 이슬까지 막아준다.

밀레 인동점 김남훈 대표는 “타프는 텐트 브랜드와 같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는 텐트와 타프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

 

 

 

[구미캠핑용품/구미캠핑장/도이터/코베아/인동밀레]오토캠핑 오토캠핑장 선택기준

캠핑장비를 구매했다면 어떤 캠핑장을 이용할 지 찾아보아야 한다. 김 대표는 “가족이 함께하므로 자연환경 외에 화장실과 샤워시설 및 개수대 등을 꼼꼼히 따져 캠핑장소를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국립공원이나 자연휴양림은 경치가 좋고 이용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온수사용이 어렵다. 4인 가족 기준으로 캠핑장 이용료, 주차비 등을 포함해 1박에 1만원 정도면 이용가능하다.

 

 

도이터 구미점 054-455-6363,

밀레 인동점 054-472-8884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구미 인근오토캠핑장

 

옥성자연휴양림

호수 등 수려한 자연경관, 삼림욕을 위한 산책로 등산로 마련에 좋음

이용료: 1박2일 6000원, 주차비 2000원,,선착순예약

 

 

상주 성주봉 자연휴양림

깊은 숲, 물이 풍부한 계곡

입장료 1000원, 대형텐트 6000원, 주차비 2000원, 인터넷 예약

 

 

계명자연휴양림(안동) 소나무와 참나무 숲

이용료: 입장료 1000원, 주차비 3000원, 야영데크 5000원

선착순 예약

 

 

칠곡 가야산성 야영장 나무가 우거져 그늘이 많음

이용료: 1인 1000원, 주차비 1000원

인터넷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