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손목통증/팔목터널증후군/구미디스크/수근관증후군치료] 부광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2. 7. 30. 01:10

[구미손목통증/팔목터널증후군/구미디스크/수근관증후군치료] 부광한의원

구미 디스크치료로 널리 알려진 경북 구미시 원평동 구미 최대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내에 위치한 구미부광한의원(원장 김종채)은 최근 디스크 뿐만 아니라 손목 통증을 호소하며 한의원을 찾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손목통증은 수근관증후군 (手根筋症候群)이라고 하는데 원인은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직업군의 직업적인 손목의 혹사, 만성관절염 류마티스 등이 있다.

 

 

컴퓨터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등 컴퓨터의 마우스나 키보드나를 장시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과도한 힘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엔 반복성 긴장성 손상(RSI)으로 손목 통증의 대표적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수근관은 수관절 모지측에서 정중신경과 수지굴근의 건이 발달되어 지나는 좁은 터널 모양의 부분 가르키는데, 증상이 심하면 커피잔을 들거나 책장을 넘기는 등 일상생활에서 손목 사용을 어렵게 만들 수 도 있다.

구미 부광한의원은 이러한 손목터널증후군이나 수근관증후군을 원리침도요법을 통해 근육과 인대·건 등을 직접 치료하는 ‘침도요법’을 사용하다.

 

 

원리침도요법은 침을 사용해 손목터널 등 주위의 근육, 인대, 힘줄 등의 유착을 침으로 절개하여 만성적인 통증 질환을 치료하는 침 치료법이다. 장기간 반복된 작업이나 타박손상은 근육, 인대 등을 유착시키는데, 유착이 되면 기혈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영양이 부족해져 통증과 이상감각(저림, 화근거림, 뻐근함, 쑤심), 운동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원리침도요법은 개방형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침을 찌르는 곳이 많아도 5∼6곳을 넘지 않아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유착이 약한 질환은 일반침으로도 치료할 수 있지만 유착이 강하고 만성적인 질환은 일반침으로 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침의 끝이 수평으로 되어 칼날처럼 납작하게 생긴 침을 사용해 시술 하며, 시술 후 그 결과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다.

◆구미손목통증치료 구미부광한의원 정보◆

원장: 김종채

전화: 구미손목터널증후군치료 구미부광한의원

예약 및 문의 054-457-1212

주소: 경북 구미시 원평2동 117-18

(구미역 건너편, 중앙시장 내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