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방위사업청, 국방중소기업 지원 지역순회 설명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22. 15:25

방위사업청, 국방중소기업 지원 지역순회 설명회 개최

구미(24)·대전(28)·창원(4.6.) 릴레이 개최, 업체별 1:1 맞춤형 상담 진행 -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국방분야 지원제도 관련 정보력이 취약한 지방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3월 24일 구미를 시작으로 28일 대전, 4월 6일 창원 등 3개 주요 도시를 돌며 ‘2016 국방중소기업 지원 지역순회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지역순회 합동설명회에서는 핵심부품 국산화, 무기체계 개조개발,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 국방벤처 지원 등 기술개발 지원사업과 방산전시회·컨설팅 지원 참가, 정책자금 등 수출역량 강화 및 경영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분야별로 개별업체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1:1 맞춤형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방위사업청은 설명회 자료와 별도로 참석한 기업에게 ‘2016 방위산업 지원제도’ 책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2016 방위산업 지원제도’는 수요자 관심사항에 맞추어 정책홍보가 아닌 방위산업 종합안내 책자로서의 기대에 부응코자 실질적인 관심사항 위주로 내용을 새롭게 구성하여, 기업에서 방위산업 관련 업무를 하는데 유용한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를 추진하는 김권일 방위사업청 방산정책과장은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는 지방 중소기업들이 국방산업에 참여하여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설명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위사업청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기업은 지역별 설명회 전날까지 이메일(sthels11@korea.kr) 및 팩스(02-2079-6469)로 참가신청서(www.dapa.go.kr)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