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보건소, ‘똑똑건강학교 만들기’ MOU 체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26. 10:20

대구 수성구보건소, ‘똑똑건강학교 만들기’ MOU 체결
❍ 수성구보건소, 4개 초등학교와 ‘똑똑건강학교 만들기’ MOU 체결
❍ 건강 인프라 구축으로 학생들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증진 도모

 

 

대구 수성구보건소(소장 홍영숙)는 24일 오전 11시30분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지역 4개 초등학교(동문 ․ 동성 ․ 매호 ․ 황금)를 ‘2016년 똑똑건강학교’로 선정하고 학생들의 건강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수성구보건소가 관 학 협력으로 4개교 학생들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건강생활 실천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아동기 학생들의 건강수준 향상 및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으로 평생건강의 기초를 다지기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똑똑건강학교 프로그램으로는 비만관리에서부터 영양관리, 구강건강관리,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흡연 예방교육 등이 있다.

 

특히, 취약계층 아토피피부염 환아를 위한 부모·환아 교육 등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서도 노력한다. 또한 경도이상 비만아동을 모집, 주3회 운동실기 및 식사일기지도를 통해 소아비만을 예방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홍영숙 수성구보건소장은 “학령기에 형성된 건강생활습관은 향후 평생 건강과 직결 된다” 며 “보건소와 지역 학교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보건소는 건강(Health)과 교육(Education)의 통합성에 기초한 지역사회 참여와 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똑똑건강학교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