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우울증 치료 ‘늘참아오던 10년 된 만성우울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26. 17:52

1>A씨의 만성우울증 증상
A씨는 대구 우울증을 앓은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10년 동안 4-5회의 우울증 에피소드가 있었죠. 양약을 복용하면서 우울증을 견디며 살았는데, 최근 6개월 전에 다시 재발했다고 합니다.

 

 

대구 우울증 치료 한의원인 수성구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心)에 내원한 이분은 지금은 예전보다 증상이 훨씬 심해서 그야말로 무기력해서 죽겠다고 합니다. 환자는 잘 때가 가장 편안하다고 합니다. 아침에 눈만 뜨면 우울감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10년전 처음 대구 우울증이 시작될 때는 남편과의 불화로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남편도 잘해주고 있는데 왜 다시 재발했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A씨는 이외에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의 불화 등의 억압된 환경에서 살아왔습니다.

 

 

A씨는 지나치게 남을 배려하는 분입니다. 자신의 인생보다는 늘 타인의 인생 위주로 살아온 분입니다. 그래서 마음 깊숙이 억울함이 도사리고 있었습니다. 이런 억울함이 제대로 풀리지 않아서 대구 우울증이 다시 감기처럼 찾아온거죠.

 

 

2>만성 우울증 심리적 원인
대구 우울증 치료 한의원 마음심은 이러한 질환이 찾아오는 심리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첫째, 우울증은 억울한 마음이 누적될 때 대개 나타나게 됩니다. 화를 참거나, 억울한데 참거나 하며 억울한 마음을 가슴에 담고 살아오던 사람이 육체적으로 무리하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경호르몬 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우울증이 발병됩니다.  

 

 

두 번째, 대구 수성구 우울증은 자신이 원하는 것과 전혀 다른 큰 상황을 만날 때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사고가 나서 갑자기 몸을 크게 다치거나, 건강이 오랫동안 좋지 않거나, 큰 병에 걸리거나, 혹은 사업에 크게 실패하거나, 이혼하거나, 가까운 가족이 죽거나 할 때 나타나게 되죠.

 

 

3>우울증 한약치료
대구 우울증 치료에 있어서 마음심(心)한의원의 한약 처방은 아주 중요합니다. 마음심에서는 우울증 환자 분이 오시면 문진과 복진, 맥진을 통해 환자의 병을 치료하는 처방을 찾아가게 됩니다. 이 시간을 통해 환자의 몸과 마음에 딱~ 맞는 적방(適方)을 찾는 순간 만성질환은 치료될 수밖에 없습니다.

 

 

성격적으로 참아 오던, 혹은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참을 수밖에 없었던 사람들에게 오는 우울증은 대개 가슴 답답함을 많이 호소합니다. 이런 경우는 가슴 답답함을 풀어주면서 호흡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 우울증 치료에 아주 중요합니다.

 

 

4>대구 우울증 심리치료
한약이외에 심리치료도 우울증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는 대개 무기력감, 우울감, 상실감, 억울함, 분노감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이런 부정적인 감정은 대부분 과거에 이와 유사했던 기억들과 연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과거의 부정적인 기억들이 현재에 투영되는 경우이죠.

 

 

대구 수성구 마음심의 EFT 심리치료는 이처럼 과거의 부정적인 기억으로 인해 현재의 내가 힘들어질 때, 과거의 무거운 짐을 털어내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현재의 문제는 마음 심(心) 생각바꾸기 심리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