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 오산초등학교 학생 정신 건강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31. 09:27

구미 오산초등학교(교장 권덕칠)는 3월 30일(수) 오후 2시 30분,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우리아이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우리 아이 마음은 건강한가요? 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습니다.

 

 

구미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정신 전문 간호사 최송원 강사님을 모시고 실시된 이번 학부모 연수에서는 총 116명의 학부모님께서 참석하시어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구미 오산초등학교의 이번 연수에서는 아동기 정신건강 문제와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 지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요즘 학생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ADHD와 기분장애(우울증)에 대해 살펴보고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 부모로서 가지고 있는 역할 갈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연수 시간 내내 강사님의 강의에 공감하시고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과 열정적으로 강의를 들으시는 오산초 학부모님의 모습에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음과 노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학부모 연수를 함께 들으신 구미 오산초등학교 권덕칠 교장선생님께서는 “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해주고 살펴서 건강한 마음을 가진 구미오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되도록 학교와 가정이 힘을 합하여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